• 로그인
  • 회원가입
  • 즐겨찾기

 

 
[복지정보] 나의 복지서비스가 궁금하다면 . . . 복지로 사이트를 찾아보시고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하세요~~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17-04-11 10:54   조회 : 9,467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의 복지서비스에 대한 글을 찾아보고 준비하면서 느낀 생각이 있습니다.

나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난하지 않다고, 나는 중산층쯤은 될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아님 혜택을 받고 싶은데, 지금 힘든데, 어쩌지하며 그냥 앉아있기만 할 때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생애주기를 생각해보면 매번 힘든 것도 아니지만 한때는 매일 힘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보통 우리는 주변지인들의 도움으로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마 담당자도 정보를 다 알고 외우고 살진 않을 것입니다.

또 누가 혜택을 볼 수 있는지 미리 알 수 있는 방법도 없을 것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힘이 들 때 우선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복지국가를 꿈꾸고 복지가 제도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접수도 재산 조사나 가구원 조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화상담만으로 바로 처리가 되진 않습니다.

직접 가서야 합니다.

새로운 혜택이 해마다 추가가 될 수도 있고 소득인정액의 기준이 달라져 올해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궁금하고 지금 힘들다면

바로 동주민센터를 찾아가 봅시다! 그럼 도움의 방법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인터넷 활용이 가능하다면 복지로www.bokjiro.go.kr 사이트를 들어가보세요.

우리 생애의 주기별로 크로 작은 복지서비스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직접 방문하셔서 지금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으시길 바랍니다.

저소득층 및 지역주민들의 일자리와 관련해서도 

제주수눌음일자리지원센터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064-721-0771 위치 제주시 서광로 241-1 영지빌딩6층 (구 신고 입구 횡단보도 앞 입니다)